본문 바로가기

만푸우의 일상

강서구 웨딩홀|공항 컨벤션 웨딩|직접 상담/견적 받은 후기입니다:)

[ 공항 컨벤션 웨딩 ]

 

■ 주소
서울시 강서구 강서로 357

■ 연락처
02-2655-9920

 

■ 교통
5호선 발산역 7번 출구 바로 앞

 

■ 주차장
건물 내부/외부 약 700대 수용 가능
(공항컨벤션웨딩, 더뉴컨벤션웨딩 동시이용)

■ 특징
단독 건물, 예식 홀 2개, 예식 간격 60~70min


 

안녕하세요! 만푸우의 소소한 이야기입니다 :)
이번 포스팅은 강서구에 위치한 공항컨벤션웨딩 투어 후기입니다.

 

 

 

인터넷에 웨딩 관련 정보를 찾아보니 광고성 글이 너무 많더라고요... 어디부터 진행해야 할지 모르겠고, 광고인지 진짜 후기인지 구별하기도 힘들어서 제가 직접 방문해보고 후기를 남기기로 했답니다!

만푸우 블로그의 웨딩 관련 포스팅은 직접 발품 팔아서 작성한 글임을 참고해주세요!
자세한 웨딩홀 견적 및 혜택은 비밀 댓글로 이메일과 함께 요청해주시면 확인 후 보내드릴게요 :)

만푸우는 강남, 마포, 강서, 영등포 쪽 웨딩홀을 찾아보고 있어요. 웨딩홀을 선택하는 기준은 크게 가격, 접근성, 주차, 음식이에요.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장소를 찾는 것은 힘드니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에 초점을 맞추어 선택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웨딩 준비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 참고해서 읽어주세요!

 

첫 번째 웨딩홀 투어는 강서구의 공항컨벤션웨딩 입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이곳은 가성비로 유명한 웨딩홀이었어요. 오픈한지는 오래됐지만 2019년에 리모델링을 해서 깔끔했습니다!

 

 

 

위치

5호선 발산역 7번 출구 바로 앞에 있어서 대중교통으로 접근성은 아주 좋았어요! 다만 기차나 고속버스를 이용해 지방에서 올라오시는 손님은 발산역까지 오시는 게 쉽지 않을 것 같아요.

 

 

 

 

공항 컨벤션 내부

 

 

 

공항 컨벤션 층별 안내입니다.
예식홀 2개 (1F, 2F) , 연회장 3개(B1F, 3F, 4F)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예식이 많은 날에도 크게 복잡하진 않을 것 같네요.

 

 

로비


항 컨벤션의 첫인상인 로비는 넓고 깔끔한 느낌이었어요.
예식홀이 있는 1층, 2층에는 키보드와 드럼 등 악기가 준비되어 있는데 예식 전에 여기서 라이브 재즈 공연을 해준다고 합니다 하객분들이 방문했을 때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예약실


리 전화로 상담 예약을 드렸더니 1층에 준비된 예약실에서 친절하게 상담해주셨어요.
예식장은 날짜와 시간에 따라 가격이 변동되니 정확한 견적이 궁금하신 분들은 미리 전화하셔서 상담 예약해보세요 :)

 

웨딩홀

 

공항 컨벤션에는 1층 제니스 홀과 2층 베니슨 홀 두개의 웨딩홀이 있어요. 전체적인 느낌은 비슷한데 2층 베니슨 홀이 조금 더 크고 화려한 느낌이었습니다.

1층 제니스홀

 

 

 

 

제니스 홀은 150명 정도의 하객을 수용할 수 있는 홀이에요.
천고가 많이 높진 않았지만 기둥처럼 시야를 가리는 것이 없어서 넓어 보였고, 호텔 예식처럼 원형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그리고 양쪽으로 꽃과 푸른 식물들이 있어 싱그러워 보였습니다! 처음 홀에 들어갔을 때 꽃향기가 많이 나서 괜히 설레는 마음이 들었답니다 :)

조금 걸리는 점은 1층에 위치하고 있어 다른 팀의 하객분들까지 섞여서 붐빌 것 같아요. 웨딩홀에서는 이점을 고려해서 2층 베니슨 홀의 예식과 20분 정도 차이 나게 진행한다는데 이 부분은 예식이 가장 많은 12~2시 타임에 직접 가서 확인해보고 싶네요 

제니스홀 신부대기실

 

 

여러 웨딩홀을 투어했는데, 공항 컨벤션의 신부대기실이 가장 넓고 잘 꾸며져 있었어요! 신부가 앉을 수 있는 의자만 있는 것이 아니라 포토존으로도 사용하고, 손님들이 앉으실 수 있게 테이블까지 화이트&블랙 톤으로 예쁘게 꾸며져 있었어요.

그리고 대기실 안에 신부 전용 파우더룸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2층 베니슨홀

 

 

베니슨 홀은 200명 정도의 하객을 수용할 수 있는 홀이에요. 확실히 제니스 홀보다 크고 웅장했어요. 버진 로드도 더 긴 것처럼 느껴졌고, 꽃 장식도 굉장히 화려해서 신부에게 더 집중이 될 것 같았어요 :)
우드톤에 푸른 식물들이 많아 숲속에서 결혼식을 올리는 느낌이랄까..? 조금 아쉬운 점은 홀이 넓지만 중간에 시야를 가리는 기둥이 있었어요. 기둥이 없는 곳을 선호하고 있어서 여긴 고민이 좀 되더라고요! 하지만 홀이 굉장히 컸기 때문에 하객 수가 많으신 분들에게는 좋을 것 같아요!

 

베니슨홀 신부대기실

 

 

베니슨 홀은 신부대기실도 제니스 홀보다 훨씬 크고 화려했어요 입구는 가든 풍으로 꾸며져있고, 내부는 조금 더 앤티크 한 느낌이었습니다. 여기도 신부 전용 파우더룸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포토테이블

 

 

포토테이블은 화이트 톤의 생화 장식으로 깔끔하지만 사랑스럽게 꾸며져 있어요:)

연회장

 

 

 

웨딩홀에서 연회장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거에요! 음식이 맛있어야 하객분들도 좋은 기억으로 남을 테니까요.

공항 컨벤션의 연회장은 3개 층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대부분 3F, 4F에서 진행한다고 해요.
제니슨 홀의 하객은 3층 연회장을, 베니슨 홀의 하객은 4층 연회장을 이용하는 식으로 사람들이 붐비지 않게 조정해준다고 합니다 :) 그리고 방처럼 나누어져 있는 부분이 있어서 가족들을 따로 모실 수 있고, 혼주 석도 마련해준다네요.
이 부분은 굉장히 마음에 들더라고요. 보통 연회장을 같이 쓰게 되면 다른 팀의 손님들이 섞여서 너무 복잡해지거든요...
손님들이 완전히 안 섞일 수는 없지만, 최대한 우리 하객분들께 더 집중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아요!

연회장은 넓고 깔끔한 느낌이었어요. 한 층은 원형 테이블, 다른 한 층은 사각 테이블이고, 뷔페는 130여 가지 종류의 음식들로 준비됩니다.
인터넷을 검색했을 때 전반적으로 음식 후기는 괜찮았어요! 제가 투어할 때는 예식이 끝난 후라 음식을 정리하고 계셨지만.. 그래도 어떤 메뉴가 있는지 쓱 보고 왔습니다.

 

 

 

샐러드부터 어르신들이 좋아하시는 육회, 잡채, 양념게장, 탕평채가 있었어요.

 

 


훈제연어, 흑새치, 그리고 특이하게 육사시미가 있었어요!
육사시미가 있는건 특이하네요!

 

 

 

해산물 종류도 있고, 초밥도 있어요!
음식이 마무리되어서 사진은 못 찍었지만 달팽이 그라탕도 있었어요.. 달팽이 그라탕 궁금하네요 :)

 

 

남녀노소 좋아하는 갈비탕과 스테이크도 같이 준비되고 있었어요.

 

 

가볍게 먹을 수 있는 국과 죽 종류도 있어요.

 

 

후식으로 떡과 케이크, 아이스크림도 있답니다.

 

뷔페가 끝나서 사진을 많이 못 찍었지만 중식, 일식, 양식 등 다양한 음식이 있어서 어르신들과 친구들 모두 만족하실 것 같아요! 이곳을 계약하면 6명 시식을 할 수 있다던데 기회가 되면 시식 후기도 남겨 보도록 할게요 :)

 

공항 컨벤션은 가격도 괜찮았고, 접근성도 좋고, 단독 건물이라 크고 깔끔해서 전체적으로 만족했던 웨딩홀이에요.
강서구 웨딩홀 찾으시는 분들은 공항 컨벤션 한번 방문해보세요:) 만푸우의 후기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광고성 글이 아닌 만푸우가 직접 방문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