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푸우의 일상

연남동 카페|테일러 커피(Tailor coffee)|로스팅 카페, 아인슈페너가 유명한 카페

[ 테일러 커피|Tailor Coffee ]

 

■ 영업시간

AM 11:30 - PM 23:00

 

■ 주소

연남 1호점 :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 189 1층

연남 2호점 :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 187 1-2층

 

■ 대표 메뉴

크림 모카, 아인슈페너가 유명해요


안녕하세요! 만푸우의 소소한 이야기입니다 :)

 

이번 포스팅은 유명한 카페인 테일러 커피 후기입니다. 테일러 커피는 서교동, 연남동, 가로수길에 지점이 있어요.

저는 이번에 연남 2호점을 다녀왔어요. 가끔 주말에 지나가다 보면 웨이팅이 너무 길어서 가볼 엄두가 안 났는데, 평일 낮에 가보니 한가했어요 :)

 

테일러 커피는 커피 원두 도매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고 해요. 경기도 성남의 Loastnig LAB에서 로스팅을 하고, 직영으로 스토어를 운영하는 스페셜티 전문점이에요. 저는 커피 맛을 잘 모르지만 괜히 기대되네요!

 

 

테일러 커피

 

연남 2호점은 1호점 바로 옆에 있어요! 2호점에서는 1층에서 주문하고, 2층에서 앉아서 커피를 마실 수 있답니다.

사람이 많은 주말에는 자리가 생기면 옆 지점으로 안내도 해주신다고 해요!

 

깔끔한 느낌의 가게 내부 모습입니다. 직원 분들은 모두 남성분들로 검은색 목티를 입고 계셨어요.  

 

가게 안으로 들어가자마자 진한 커피 향이 코를 찔렀어요 :)

 

햇빛이 따스하게 들어와서 좋았어요!

 

 

 

테일러 커피의 메뉴입니다.

 

핸드 드립 커피 4종류가 있고 자세한 설명도 있었어요.

대표 블렌드 3종과 매주 1가지 스페셜티 등급으로 선별하여 제공한다고 한네요 :)

 

기본적으로 에스프레소, 롱 블랙, 아메리카노, 플랫 화이트도 있고 시즌 커피와 시그니처 커피로 나누어서 다양한 종류가 준비되어 있었어요.

 

시즌 커피는 옥수수 밀크와 수제 크림이 어우러진 카페 메이즈(아이스), 밀크티와 더치커피가 조화로운 카페 데이지(아이스)가 있었습니다.
시그니처 커피는 크림 모카, 블루지, 아인슈페너, 코코 프레도, 골든 캐러멜, 아이보리 마론이 있어요.

 

드립 커피도 먹어보고 싶고, 시그니처 커피도 다 먹어보고 싶어서 오래 고민했는데.. 저는 옥수수 밀크를 이용한 카페 메이즈, 친구는 달콤한 우유에 에스프레소가 어우러진 블루지를 선택했습니다 *.*

 

 

옆에서 굿즈도 팔고, 원두도 팔고 있어요. 이제 보니 원두를 사 올걸 그랬네요 ㅠㅠ

 

 

커피를 주문하고 2층으로 올라가는 길에 햇빛이 너무 예뻐서 찍어봤어요.

 

 

2층으로 올라오시면 이렇게 따뜻한 공간이 펼쳐집니다 :)  조명도 예쁘고 중간중간 그림도 있어서 느낌 있네요.

 

 

저희가 주문한 블루지와 카페 메이즈에요!

(왼쪽 : 블루지, 오른쪽 : 카페 메이즈)

 

저는 카페 메이즈를 마셨는데, 정말 옥수수 맛이 났어요! 편의점에서 파는 옥수수빵 아시나요? 거기에 들어있는 옥수수 크림 향이 커피에 가득했답니다:)

위에 올라가 있는 크림은 생크림처럼 부드럽고 달콤하고 차가웠어요. 아마 이 크림에서 옥수수 향이 많이 난 것 같아요!

커피를 마실수록 가라앉아있던 옥수수 알갱이? 옥수수 껍질? 비슷한게 씹히더라고요.

옥수수 향만 날 때는 좋았는데, 커피를 무언가 씹어서 마신다는 건 조금 어색했어요ㅎㅎ 그래도 참 맛있었습니다!

 

다음에는 아인슈페너와 크림모카를 먹어 보고 싶어요!